4.3 문화예술축전/4.3 문화예술축전

4·3 평화 음악회 <Memory of Peace>

제주민예총 2015. 5. 1. 13:43





일 시 : 201557일 목요일, 18:00 ~ 20:30

장 소 : 제주대학교 아라뮤즈홀

주 최/주 관 : ()제주민예총

후 원 : 제주특별자치도

○ 입장료 : 감동후불제 

             (공연을 보고나서 관객분들이 공연에 만족하신 만큼 관람료를 지불하시는 방법입니다)




 김정균 (aka 김거지) 

  처음에 김거지라는 이름으로 라이브 클럽에서 노래하기 시작하여 2011년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독백'이란 곡으로 대상을 받았다. 2012년 '독백'을 타이틀곡으로 한 첫번째 EP [밥줄]을 발표했고, 2013년에는 두번째 EP [구두쇠]를 발표했다. 이후 김거지라는 예명을 버리고 김정균이라는 본명으로 2014년 첫 정규앨범 [달동네]를 발표했다.


- <이어도 연유>, <야경>, <독백>



드 흔적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스무살에 만나 유재하음악경연대회(제22회 입상, '고래')를 준비하며 결성되어 음악 활동을 함께 하고 있는 듀오. 2013년 1월, 녹음과 믹스, 마스터링까지 직접 해낸 음반 [달려간다]를 발매, 솔직하고 진솔한 가사와 노래, 탄탄한 연주 실력과 프로듀싱 능력으로 가능성을 선보였으며, 싱어송라이터 김거지, 짙은, 선인장, 유근호 등의 음반에 연주, 프로듀싱 등으로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쌓아왔다. 2013년 민트페이퍼의 아티스트 지원 음악 프로젝트 Support Your Music 아티스트로 선정, 긍정적이고 따뜻한 노래들을 담은 두 번째 음반 [길]을 발매했다.


- <형무소에 부는 바람>, <달려간다>, <아침이오듯>


남기다밴드 


 남쪽 섬 제주에서 음악 하는 세 명의 청년들이 클래식한 감성을 전한다. 음악치료사 류준영, 비올리스트 조경래, 드러머 홍창기 이 세 명의 청년들은 통기타, 카혼, 비올라를 통해 서정적인 멜로디를 연주한다. 클래식한 선율을 위해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접목한 공연을 함께 하기도 한다. 음악의 장르와 상관없이 락밴드· 어쿠스틱 싱어송라이터들과 공연을 해왔으며, 2014년 ‘길에남기다’ ‘너를 남기다’ 두 개의 싱글 앨범을 발매했다.


- <사월에>, <애기동백꽃의 노래>, <안녕히가시오>





제주어 지킴이 뚜럼브라더스  


할아바님 할마님의 숨결 언어인 제주어를 지켜보겠다고 제주어로 노래하는 

바보 뚜럼 박순동과 벗님들

- 2001년부터 제주문화살리기 운동 / 제주어 시 노래 앨범 발표 / 

1집, 2집 창고판 음반 /  2.5집 지켜사헙니다 (2012) / 

3집 제주어 배워보카(2013) / 4집 힘내라 사투리(2014) / 

5집 제주 해녀 블루스 (2015) / 2014 제주 KBS 보물섬 진행 / 

영화 '지슬'의 무동이 / 현 제주 CBS 제주어 배워보카 진행, 

현  하도 해녀 합창단 지휘 


*객원 연주자 

- 러피(하모니카, 기타)  

- Simon(바이얼린)


- <할머니의 4·3 이야기>, <무명천 할머니>, <먹엄직이 살암직이>



묘한 


 제주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4인조 밴드 묘한은 Rock 장르의 강렬하고 경쾌한 에너지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서정적인 감성을 동시에 음악으로 표현하여 경연대회 입상 등 다수의 공연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EP 앨범을 발매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북촌곱을락>, <퍼퓸>




사우스카니발 


제주 토종 스카밴드 사우스카니발은 제주도의 정서를 담아낸 한국형 자메이카 스카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팀이다. 그들의 음악에는 자메이카 스카 리듬에 따뜻한 제주의 정서를 고스란히 담겨 있어 흥겨운 남쪽 축제의 한복판에 있는 느낌이 든다. 자신들의 음악을 통해 사람들에게 밝은 에너지, 뻥 뚫어버릴 수 있는 상쾌함을 주는 것을 목표로 오늘도 달리고 있다. 정규앨범 <SOUTH CARNIVAL>에 이어 제주 해녀를 노래한 <좀녀이야기>를 발매했다. 


- <해방의 노래 만세>




최상돈


제주토박이 싱어송라이터. 제주 4·3을 주제로 한 다수의 곡을 창작·공연장에서 하는 개인콘서트는 물론 역사현장유적지를 찾아서 공연하는 ‘제주 4·3음악순례’를 2006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제주민예총 회원


- <애기동백꽃의 노래>, <세월>